“자유게시판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신앙공동체를 발전시키는데 그 뜻이 있습니다.
 모든 방문자에게 열려있으며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는 누구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상업성 글과 비방성 글은 삭제
 됨
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관을 읽다가 ~
김재현 2017-09-03 14:07:29 109

14조 4. 장로의 임기를 마친 자로서 권사, 집사로 사역하기를 원하는 자는 권사, 집사연임의 요건에 따라 권사, 집사로 봉사할 수 있다.

15조  2. 권사는 55세 이상의 여성 세례교인 중에서 공동의회 참석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얻은 자로 한다.

두 항에서 모순이 있습니다.


장로의 자격에 성별은 나와있지 않은데, 권사의 자격에는 여성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남성장로의 경우 장로의 임기를 마치고 사역을 원할 경우에 권사조항을 삭제하든지, 아니면 권사의 자격에 성별 구분을 없애든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장로로서의 임기를 끝내었으므로 다시 집사, 권사등으로 호칭하는 것은 한국교회의 일반적인  상황과는 어울리지않은듯하여 은퇴장로로서 당회의결에는 참여치 않으시더라도 봉사하는 일에 호칭은 그대로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주제넘은 소견이었습니다만 우연하게 교회를 알게되어 호의를 가지고 보던 중이라 좋은 마음으로 첨한 글이니 사랑으로 봐 주시길 바랍니다~ ^^

강병선 : 김재현 선생님께 드립니다.
진주주님의교회 정관은 본교회 교인들이 공동의회를 통해서 심사숙고해서 정한 정관이랍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권사는 여성분만 갖기로 한 직분임을 알려드립니다.
진주 주님의교회 정관은 수정 제안은 본교회 등록을 마친자라야 정관에 대한 소견을 말 할수 있습니다. 김선생님께서는 본교회에 출석하셔서 등록을 마치신 후에 의견을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진주주님의 교회에 관심을 갖고 계심에 감사드립니다. (09.10 08:12)
강수택 : 저희 교회에 관심을 가지시고 정관에 대해 의견을 말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14조 4.는 임기를 마친 모든 장로가 권사, 집사로 사역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라 권사, 집사의 연임요건에 부합하는 경우에 사역할 수 있다는 뜻이며 이것은 권사, 집사의 자격조건을 충족시키는 자를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 목사, 장로, 권사, 집사는 사역의 성격에 따른 직책 개념이어서 장로로서 일정 기간 사역한 후 다른 사역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며 실제로 그렇게 한 사례가 있습니다. 물론 장로로서 사역을 마친 경우에는 비록 현역 장로가 아니지만 교우들이 자연스레 장로로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로로서 사역하셨던 교우는 임기가 마친 후에도 같은 정신으로 교우와 교회를 돌보고 계십니다.
부족한 저희 교회를 위해 계속 관심을 가지시고 기도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09.12 11:35)
       
부산 이스라엘하우스를 소개합니다 김재현 2017.09.03
손들어 보아요) 설교 또는 말씀 나눔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게 좋을까요 강병선 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