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의 씨앗으로 심겨진 사람들
이상훈 2011-11-23 08:22:55 700



"천국의 씨앗으로 심겨진 사람들" (마 13:36-43)

 

   예수님의 곡식과 가라지의 비유에 의하면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에 천국의 씨앗으로 심겨져 성장해 가는 존재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삶은 천국을 보여줍니다. 오늘 우리의 삶은 과연 천국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 부족함을 회복합시다. 천국은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천국의 제일의 특징은 성령충만입니다. 오직 성령 안에서 홀로 통치하시는 하나님께 복종하며,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오직 성령의 은사와 능력으로 살아갑니다. 천국은 아가페적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정의와 공평의 규로 통치됩니다. 천국은 십자가 구속의 은혜로 죄로 인한 모든 반목이 사라지고 하나님을 예배하는 평화와 기쁨으로 충만합니다. 이 평화와 기쁨은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함으로 누리는 축복입니다. 그리고 모든 현실의 근심과 고통을 초월합니다. 천국은 영원한 생명의 나라입니다. 더 이상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나 고통이 존재하지 않으며, 영원한 생명의 영광으로 가득합니다. 주님은 우리의 일상이 이러한 천국의 영광으로 빛나기를 원하십니다.

 

주 간 기 도 제 목

 

1. 우리의 삶이 주님의 나라를 보여주고, 뭇 사람들을 향한 천국의 초청장이 되게 하소서.

2. 우리의 삶이 천국의 씨앗으로 잘 성장하면서 풍성한 열매 맺게 하소서.

       성령충만, 사랑, 정의와 공평, 평화와 기쁨, 그리고 영원한 생명의 열매를!   

 

 

 

       
섬김의 삶을 위한 기도 이상훈 2011.12.07
요단의 역사를 통해 배우게 하소서 이상훈 2011.07.20